千万不要忘记

ChineseWiki
김준호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3월 3일 (목) 16:12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감독 谢铁骊
배우 罗玉甫、彭玉、秦文
상영연도 1964
제작 北京电影制片厂

딩사오순(丁少纯)은 원래 이상적이고 포부가 있는 청년으로, 일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책임감이 있어 여러 차례 선진 생산자로 선정된 바 있다. 그는 야오위쥐안(姚玉娟)과 결혼한 뒤부터 야채 가게를 운영했었던 장모와 함께 살고 있다. 장모는 투기에 능하여 백방으로 먹고 입는 것을 추구하고, 돈을 벌기 위해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도 마다하지 않으며, 공적인 이익을 해친다. 동시에 장모는 딩사오순에게 먹고 마시며 향락에 빠지는 사상을 주입해 점차 딩사오순의 사상을 변질시켰다.

딩사오순은 점차 집안의 소박한 가풍을 업신 여기고 생활 상에서 향락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그는 돈을 빌려 가죽 점퍼와 모직 바지 같은 멋쟁이 옷을 샀고, 어머니가 밖으로 나가 석탄을 줍는 것을 보고는 체면을 구기는 짓이라고 생각했다. 일도 소극적이고 무책임하게 하여 사고가 자주 났다. 아버지 딩하이콴(丁海宽)과 친구 지요우량(季友良)이 여러 차례 그를 비판했으나, 딩사오순은 들은 체 만 체 했다.

빚을 갚기 위해 딩사오순은 장모의 말을 듣고 들오리를 잡아 여분의 돈을 벌었다. 딩사오순은 오리를 잡기 위해 무단결근하기까지 했다. 그런데 자리를 비우면서 황급히 집 열쇠를 대형 전동기에 떨어뜨렸다. 그는 들오리를 잡고 돌아오다가 열쇠를 잃어버린 것을 알고 진땀을 흘렸다. 장모는 일을 수습하기 위해 아무 열쇠 하나를 더 맞춰서 원래의 열쇠인 것처럼 속였다. 그러나 이 가짜 열쇠 때문에 공장에 큰 사고가 날 뻔했다. 다행히 딩사오순의 아버지 딩하이콴이 열쇠를 되찾는 것을 제때 발견해 사고를 면할 수 있었다.

딩사오순은 이 사건과 아버지와 동지들의 도움으로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었고, 자신의 사상이 위험한 지경에 이르렀음을 알게 되었다. 그는 앞으로 착실히 사상개조하기로 결심했다. 야오위쥐안도 교훈을 얻어 깨달음의 수준을 높이고, 사상적으로 어머니와 확실히 선을 그었다(划清了界线).

출처

https://baike.baidu.com/item/%E5%8D%83%E4%B8%87%E4%B8%8D%E8%A6%81%E5%BF%98%E8%AE%B0/21939?fr=aladdin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O-ydtZuDSc&t=106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