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荒之力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의미

홍황지력인터뷰사진1.jpg

얼마 전까지 洪荒之力(홍황지력, Prehistorical Powers)이라는 말은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되었다. 첫째로 중국의 상고시대에 하늘이 열리고 큰 홍수가 나서 세계를 멸망시켰다는 이야기에서 유래된 것으로 '세계를 멸망시킬 수 있는 태고의 힘'이다.

古人云 : 天地玄黄,宇宙洪荒。传说天地初开之时,曾经有过一次大洪水,几乎毁灭了整个世界。因此,洪荒之力指的是如天地初开之时这种足以毁灭世界的力量。

(하늘은 검으며 땅은 누렇고, 우주는 넓고 크다.(천지현황,우주홍황) 전설이 이르기를 천지가 개벽할때, 한차례의 큰 홍수가 있었는데, 그것이 거의 온 세계를 파괴할 만큼의 것이었다.)

둘째로 드라마 ‘화천골(花千骨, 2015)’에서 사용된 의미인 신(神)과 요마(妖魔)의 힘이다.

2016년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洪荒之力(홍황지력)은 천지가 개벽할 때의 힘과 같이 '세상을 파괴할 만한 강력한 힘'을 가르키는 말로 쓰였다.

유행의 배경

홍황지력은 원래 중국에서 2015년 방영된 드라마 <花千骨>에 나온 말로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드라마에 나온 대사 : 只要集结了十方神器,就可以使洪荒之力重现,传说洪荒之力可以改天换地,所以,得到洪荒之力的人就是天下最厉害的人!: 10개의 신기만 모인다면 홍황의 힘이 다시 나타날 수 있을 것이다. 홍황의 힘은 천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홍황의 힘을 얻는 자가 천하에서 가장 힘 있는 자가 될 것이다!) 이것을 2016년 8월 리우올림픽 여자 100m 배영 준결승에서 3위를 기록하여 동메달을 획득한 중국인 수영선수 傅园慧가 인터뷰 당시 "我已经用了洪荒之力了"라고 언급한 뒤로 더 크게 유행하였다. 인터뷰의 내용은 이러하다.

傅园慧:几秒?  

记者:58秒95. 

傅园慧:58秒95啊,我以为是59秒!我游这么快!我很满意!

记者:今天的状态有所保留吗?

傅园慧:没有保留。我已经用了洪荒之力了。

记者:我们知道这一年其实你的身体状态并不是很好,就是非常难走到这一步。那,现在觉得恢复到以前的自己了吗?

傅园慧:已经是最好的成绩历史,所以我就用了这三个月就是去做一个这样的恢复。鬼知道我经历了什么,真的太辛苦了。我真的有时候感觉我已经要死了。
      我的奥运训练真的是生不如死,但是今天的比赛我还是已经心满意足了。

记者:是不是同时也对明天的决赛充满希望?

傅园慧:没有,我已经很满意了。

记者:明天加油!谢谢。


이 인터뷰로 傅园慧는 중국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는 선수들이 으레 해 오던 "국가와 부모님꼐 감사드립니다." 같은 소감에서 벗어나, 과장되고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홍황지력(젖 먹던 힘)까지 다했어요."라고 말해 삽시간에 각 신문 1면을 장식하면서 인터넷 스타로까지 등극한 것이다. 그의 귀여운 표정도 함께 유행하면서 그의 다양한 표정이 이모티콘 팩으로 만들어지는 등 인터넷 상에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


홍황지력이모티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