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表情包"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예시 이미지들)
(노는 방법)
11번째 줄: 11번째 줄:
  
 
===노는 방법===
 
===노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사진을 보내고 즐기는 오락활동이라고 한다.  "斗图(짤방)”의 내용은 김관장 등 여러 이미지로 되어 있다. 이 짤방 속 글과 이미지가 잘 연관 되어 있으면, 짤 대결에서 성취감을 얻는다. 이 중 가장 핫한 표청의 삼대장 짤은 김관장, 姚明脸 (농구선수), 兵库北(캐릭터 이름)이다. 짤방 문화는 이러한 짤들 뿐만 아니라 연예인&영화인물 패러디 짤방도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짤 앱을 이용해 사진과 인터넷 언어를 같이 자유롭게 결합해서 웃긴 짤방을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김관장, 라티아오(음식)을 들고 있는 판다이미지, 교황이 오이를 드는 사진 등 여러 사진과 웃긴 글을 결합하여 짤방을 만들어 네티즌의 기분을 표현한다.
+
:많은 사람들은 사진을 보내고 즐기는 오락활동이라고 한다.  "斗图(짤방)”의 내용은 김관장 등 여러 이미지로 되어 있다. 이 짤방 속 글과 이미지가 잘 연관 되어 있으면, 짤 대결에서 성취감을 얻는다. 이 중 가장 핫한 표청의 삼대장 짤은 김관장, 姚明脸 (농구선수), 兵库北(캐릭터 이름)이다. 짤방 문화는 이러한 짤들 뿐만 아니라 연예인&영화인물 패러디 짤방도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짤 앱을 이용해 사진과 인터넷 언어를 같이 자유롭게 결합해서 웃긴 짤방을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김관장, 라티아오(음식)을 들고 있는 판다 등 여러 사진과 웃긴 글을 결합하여 짤방을 만들어 네티즌의 기분을 표현한다.
 
  
 
==예시 이미지들==
 
==예시 이미지들==

2017년 6월 4일 (일) 23:27 판

表情包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활성화된 후 형성된 일종의 유행 문화다. 모바일 시대에는 요즘 유행하는 스타, 어록, 애니메이션, 영화와 텔레비전을 소재로 하여 서로 관련된 글을 곁들여, 특정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기본 소개

表情包는 본질적으로 일종의 유행 문화에 속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계속 발전하였고, 이에 상응하여 사람들의 소통 방식 또한 바뀌었다. 최초의 문자 소통이 시작된 뒤부터 간단한 문자 메시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움직임과 소통을 통해 점차 진화하고 있다. 처음에 인터넷에서 글자로 소통하기 시작한 것에서부터 간단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시작하더니, 이모티콘, 表情包 등 점차 변화하여 손수 만든 짤을 사용하면서 표정을 표현하는 문화는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짤이 재미있어지고, 구도가 과장되지고, 짤 수집을 통해 재미를 얻고, 자신이 가진 짤을 보여주며 만족감을 얻기도 한다.

斗图에 관해서

QQ에서 斗图(짤방) 활동 시작 초기에, 사람들은 웃긴 사진들을 보내면서 이야기 나누며 서로 재미있게 놀았다. 바이두 게시판 등 각종 커뮤니티가 발전한 이후, 자주 글을 게시하는 사람들이 斗图 활동을 조직하곤 했다. 주요 사람들은 斗图吧, 斗图神器 등에서 많이 있었다.

노는 방법

많은 사람들은 사진을 보내고 즐기는 오락활동이라고 한다. "斗图(짤방)”의 내용은 김관장 등 여러 이미지로 되어 있다. 이 짤방 속 글과 이미지가 잘 연관 되어 있으면, 짤 대결에서 성취감을 얻는다. 이 중 가장 핫한 표청의 삼대장 짤은 김관장, 姚明脸 (농구선수), 兵库北(캐릭터 이름)이다. 짤방 문화는 이러한 짤들 뿐만 아니라 연예인&영화인물 패러디 짤방도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짤 앱을 이용해 사진과 인터넷 언어를 같이 자유롭게 결합해서 웃긴 짤방을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면 김관장, 라티아오(음식)을 들고 있는 판다 등 여러 사진과 웃긴 글을 결합하여 짤방을 만들어 네티즌의 기분을 표현한다.

예시 이미지들

表情包1.jpg
表情包2.jpg
表情包3.jpg
表情包4.jpg
表情包5.jpg
表情包6.jpg
表情包7.jpg
表情包8.jpg
表情包8.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