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만과학기술대학교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학교소개

중앙

[1]

이름 국립대만과학기술대학교(國立台灣科技大學)
위치 타이베이시 지룽로 4단 43호 (臺北市基隆路四段四十三號)
규모 (2015년 10월 26일 현재 홈페이지 정보 기준)학부생 5,600명, 대학원생4,900명,전임교수 420명
홈페이지 http://www.ntust.edu.tw/home.php


교환학생

  • 파견기간:1학기 또는 1년
  • 기숙사 비:유료. 2014년까지는 교내 기숙사에 거주 가능했으나 2015년부터는 유료인 외부 기숙사를 이용하게 됨.
  • 날씨: 여름에는 한국보다 훨씬 더운 편이며, 특히 습도가 높고 겨울에는 습도가 높은 추위이다. 특히 대만에는 난방시설이 거의 없기 때문에 겨울을 타이베이에서 지낼 계획이라면 전기장판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 주 교통편: 버스(NTD15), 택시, 공공 자전거인 u-bike
  • 학교 생활 소개:

-학교 위치 및 주변 환경:학교는 한국으로 치자면 서울의 신촌에 해당하는 곳에 있기 때문에, 조금만 가면 야시장으로 나갈 수 있다. 대만의 야시장은 먹을거리와 옷가게, 상점이 한 곳에 모여있기 때문에 대만 대학생들은 주로 이 야시장에서 놀고는 한다. 또한 대만대보다는 덜 가깝지만, 가장 가까운 공관역을 통해 타이베이 내의 그 어디든 편리하게 갈 수 있다. 게다가 대만은 전철표도 싸기 때문에 더욱 부담이 없다. 기숙사는 6인 1실로, 책상 하나에 침대 하나, 옷장 하나가 개인공간의 전부이나 적응하기 어려운 정도는 아니다. 또한 학교 내부 기숙사에 거주한다면 통학이 매우 용이하며, 학교 자체도 그리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끝에서 끝까지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다. 학교 내에 식당이 있어서 학교에서 밥을 해결할 수 있고, 국립대만대학교를 통해 공관에 나가서 식사를 할 수도 있으나 학교 밥이 충분히 맛있기 때문에 학생의 대부분은 학교에서 해결한다. 또한 대만대가 워낙 크기 때문에 공관까지 건너가는 게 걸어서 한 15분정도 걸린다. 학교는 최신식의 건물은 아니나 깨끗하고 쾌적한 편이다.

-학교 수업: 학교수업은 주로 영문과 수업을 많이 들었는데, 따라가지 못할 정도는 아니고 토익 점수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이라면 대체로 알아들을 수 있는 내용이다. 또한 당시, 송사, 원곡을 배우는 수업을 듣기도 했는데 이것은 내용 자체는 따라갈 수 있으나 시험이 거의 수능 언어영역 수준이니 부담스러운 사람은 듣지 않는 것을 권한다. 공대 수업도 그리 어렵지는 않다고 한다. 중국어를 배우는 수업은 레벨별로 1주일에 3시간씩 있다.

-시내 소개: 타이베이는 정말 아기자기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일단 타이베이 관광책 하나를 들고 샅샅이 훑는 것을 권한다. 교통비가 저렴하기도 하고, 관광지가 다 근처에 모여있기 때문에 관광하기도 편하다. 그리고 길을 모를 때는 주변 사람들을 잡고 '~怎么走'만 외친다면 친절한 타이완 사람들이 열심히 알려줄 것이다.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으므로 중국어가 익숙지 않다면 영어를 사용해도 대부분 통한다. 만약 타이베이에 교환학생을 갈 계획이라면 101, 지우펀(九份), 예류(野柳), 핑시(平溪), 단수이(淡水)등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