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ChineseWiki
Clumsyj89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2월 3일 (목) 15:08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문 이미지2.jpg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편집할 수있는 집단지성형 백과사전으로 여러분의 적극적인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 위키백과에는 문서 1,939개가 실려 있습니다.
공지
중국문화 德厚를 찾아라
디지털 프론티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위키프로젝트의 첫 번째 이벤트! 여기에 참여하는 순간 그대는 이미 중국문화의 전문가!! 위키에 대해 궁금하거나 디지털프론티어 신청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디지털 프론티어 첫걸음부터 시작해 보자
중국문화 지식 포털
  • 중국어문화학과 수업 자료실: 위키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수업방이며, 학기별 중문과 수업에 관한 모든 문서가 개설되어있습니다. 학생들의 토론과 지식 기여를 통해 한 학기 수업에서 다루는 중국문화 지식을 해석 그리고 축적하고, 해를 더해가며 이를 발전시키는 것 수업 자료실의 최종적인 목적입니다.
  • 지식협동 프로젝트(준비중): 학과 커리큘럼에서 다루는 혹은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연구해보고 싶은 중국문화의 분야가 있으신가요? 하지만 혼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게 너무 힘드시다고요? 지식협동 프로젝트를 통해 뜻이 맞는 지식동지(知识同志)를 찾아보세요!
중국어문화학과 커뮤니티
이 달의 글 로고.jpg
이 달의 좋은 글
<<몽골제국 이야기>>

Mongol Empire map.gif

칭기즈 칸의 정복 신화와 元, 중국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몽골초원 유목민들의 이야기
先生您知不知道?
2015년도 학술제 포스터.jpg

2015년도 중국어문화학과 학술제(제8회)가 12월 3일 목요일 16시에 자연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중문과 학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였으며, 학우분들 간의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 달의 테마
《2015년도 남경/양주 답사》

2015년도 답사 단체사진.jpg

명 초대황제 주원장의 능묘 명효릉, 근현대 중국 혁명의 아버지 손문의 능묘 중산릉 등, 4박 5일간 18명의 중문과 학우들이 남경과 양주를 종횡무진하며 체험한 중국 현지의 생생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