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

ChineseWiki
돼지감자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월 9일 (토) 00:01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편집할 수있는 집단지성형 백과사전으로 여러분의 적극적인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 위키백과에는 문서 1,965개가 실려 있습니다.
공지
  • '중국문화 德厚를 찾아라' 2차 이벤트 안내!!
    '중국문화 德厚를 찾아라!' 2차 이벤트가 기말리포를 재활용하여 “중국의 ***. 나는 이렇게 정리해 보았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과 최종 수상내역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수상자는 학과사무실에서 소정의 상품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중국문화 지식 포털
  • 지식협동 프로젝트(준비중): 학과 수업에서 다루어지지 않은 분야에 대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지식동지(知识同志)들이 진행하는 지식협동 프로젝트의 공간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 커뮤니티

학과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중국어문화학과에 대한 거의 모든 것

사람들 중국어문화학과를 구성하는 모든 사람들

학과 활동 중국어문화학과에서의 진행되는 거의 모든 활동

교환학생 정보 교환학생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

중국어문화학과 수업 자료실: 중국어문화학과에서 개설된 과목 가운데 수업과 관련된 모든 활동과 자료들이 위키문법을 기반으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수업자료실
로봇시대 인간의 일.jpg

로봇시대 인간의 일, 구본권 지음, 어크로스, 2015
무인 자동차는 현재의 기술로도 충분히 도로를 달릴 수 있다. 다만 예측 불가능하고 감정적인 인간들과 함께 도로를 다녀야 하는 '위험' 때문에 감히 길을 나서지 못하고 있을 뿐.
모든 사람들이 구글 번역기와 같은 자동번역기 하나씩은 가지고 다닐 시대에 힘들게 중국어를 배울 필요가 있을까? 고도의 계산능력을 가진 인공지능이 우리의 재무설계를 대신해 줄 세상에 공인회계사가 설 자리는?
우리보다 더 똑똑할 뿐 아니라 심지어 논리적으로도 더 잘 생각하는 인공지능의 세계를 살아갈 생존전략은 무엇일까? 로봇과 인공지능은 더이상 공상과학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삶과 노동과 관련된 것이라는 주제에 공감한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자.

先生您知不知道?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새해.jpg

새해에도 모든 중국어문화학과 구성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학과 소모임의 활성화, 홍보 및 활동 관련 자료의 축적을 위해 위키 대문의 공간 일부분을 원하는 구성원들에게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그 첫번째 시도로 독서막장이 주관하는 신간 소개 코너를 계획 중입니다. 추가로 위키 대문 및 활동 관련 문서를 구축하고자 하는 구성원들은 13학번 신중현에게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달의 좋은글
5·4 운동

신청년.jpg

5·4운동의 근원은 1898년 산둥 성의 자오저우 만을 독일이 해군기지로 조차한 것에서 비롯된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중국은 중립국이었는데, 일본은 연합국에 가담한 뒤 자오저우 만에서 독일군을 축출해내고 산둥성 지역 대부분을 무력으로 점거했다. 일본은 이 점령을 합법화하기 위해서 21개 조항에 이 내용을 추가했다.
자세히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