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대 대자보

ChineseWiki
Elbring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5월 20일 (월) 17:35 판 (번역본(가안, 번영 엉망))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자보 원문

全国第一张马列主义大字报

宋硕、陆平、彭珮云在文化大革命中究竟干些什么?


现在全国人民正以对党、对毛主席无限热爱,对反党反社会主义黑帮无限愤怒的高昂革命精神掀起轰轰烈烈的文化大革命,为彻底打垮反动黑帮的进攻,保卫党中央,保卫毛主席而斗争,可是北大按兵不动,冷冷清清,死气沉沉,广大师生的强烈革命要求被压制下来,这究竟是怎么回事?原因在哪里?这里有鬼。请看最近的事情吧。

事情发生在5月8日发表了何明(关锋)、高炬(江青)的文章,全国掀起了声讨「三家村」的斗争高潮之后,5月14日陆平急急忙忙的传达了宋硕在市委大学部紧急会议上的「指示」,宋硕说。。现在运动《急切需要加强领导,要求学校党组织加强领导,坚守岗位。》”“群众起来了要引导到正确的道路上去”,“这场意识形态的斗争,是一场严肃的阶级斗争,必须从理论上彻底驳倒反党反社会主义的言论。坚持讲道理,方法上怎样便于驳倒就怎样作,要领导好学习文件,开小组讨论会,写小字报,写批判文章,总之,这场严肃的斗争,要做得很细致,很深入,彻底打垮反党反社会主义的言论,从理论上驳倒他们,绝不是开大会所能解决的。”“如果群众激愤要求开大会,不要压制,要引导开小组会,学习文件,写小字报。”

陆平和彭佩云(北京市委大学部干部、北京大学党委副书记)完全用同一腔调布置北大的运动,他们说:“我校文化革命形势很好”,“五月八日以前写了一百多篇文章,运动是健康的。.....运动深入了要积极引导。”“现在急切需要领导,引导运动向正确的方向发展”,“积极加强领导才能引向正常的发展”,“北大不宜贴大字报”,“大字报不去引导,群众要贴,要积极引导”等等。这是党中央和毛主席制定的文化革命路线吗?不是!绝对不是!这是十足的反对党中央、反对毛泽东思想的修正主义路线。

“这是一场意识形态的斗争”,“必须从理论上彻底驳倒反党反社会主义的言论”,“坚持讲道理”,“要作的细致”。这是什么意思?难道这是理论问题吗?仅仅是什么言论吗?你们要把我们反击反党反社会主义黑帮的你死我活的政治斗争,还要“引导”到哪里去呢?邓拓和他的指使者对抗文化革命的一个主要手法,不就是把严重的政治斗争引导到“纯学术”的讨论上去吗?你们为什么到现在还这么干?你们到底是些什么人?

“群众起来了,要引导到正确的道路上去”。“引导运动向正确的方向发展”。“要积极领导才能引向正常的发展”。什么是“正确的道路”?什么是“正确的方向”?什么是“正常的发展”?你们把伟大的政治上的阶级斗争“引导”到“纯理论”“纯学术”的圈套里去。不久前,你们不是亲自“指导”法律系同志查了一千五百卷书,一千四百万字的资料来研究一个海瑞“平冤狱”的问题,并大肆推广是什么“方向正确,方法对头”,要大家学习“好经验”吗?实际上这是你们和邓拓一伙黑帮一手制造的“好经验”,这也就是你们所谓“运动的发展是健康的”

实质。党中央毛主席早已给我们指出的文化革命的正确道路、正确方向,你们闭口不谈,另搞一套所谓“正确的道路”,“正确的方向”,你们想把革命的群众运动纳入你们的修正主义轨道,老实告诉你们,这是妄想!

“从理论上驳倒他们,绝不是开大会能解决的”。“北大不宜贴大字报”,“要引导开小组会,写小字报”.你们为什么这样害怕大字报?害怕开声讨大会?反击向党向社会主义向毛泽东思想猖狂进攻的黑帮,这是一场你死我活的阶级斗争,革命人民必须充分发动起来,轰轰烈烈、义愤声讨,开大会,出大字报就是最好的一种群众战斗形式。你们“引导”群众不开大会,不出大字报,制造种种清规戒律,这不是压制群众革命,不准群众革命,反对群众革命吗?我们绝对不答应!

你们大喊,要“加强领导,坚守岗位”,这就暴露了你们的马脚。在革命群众轰轰烈烈起来响应党中央和毛主席的号召,坚决反击反党反社会主义黑帮的时候,你们大喊:“加强领导,坚守岗位”。你们坚守的是什么“岗位”,为谁坚守“岗位”,你们是些什么人,搞的什么鬼,不是很清楚吗?直到今天你们还要负隅顽抗,你们还想“坚守岗位”来破坏文化革命。告诉你们,螳臂挡不住车轮,蚍蜉撼不了大树。这是白日作梦!

一切革命的知识分子,是战斗的时候了!让我们团结起来,高举毛泽东思想的伟大红旗,团结在党中央和毛主席的周围,打破修正主义的种种控制和一切阴谋诡计,坚决、彻底、干净、全部地消灭一切牛鬼蛇神、一切赫鲁晓夫式的 反*革命的修正主义分子,把社会主义革命进行到底。

保卫党中央!

保卫毛泽东思想!

保卫无产阶级专政!

哲学系 聂元梓 宋一秀 夏剑豸 杨克明 赵正义 高云鹏 李醒尘

번역본(가안, 번영 엉망)

전국에서 최초로 쓰는 맑스-레닌주의 대자보.


송석, 육평, 팽패운은 문화대혁명 시기에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가?


현재 전국 인민들은 당과 마오주석에게 무한한 애정을 보내고 있으며, 반당, 반사회주의 분자들에게는 끝없는 분노의 숭고한 혁명 정신이 맹렬히 일어난 문화대혁명을 일으켰다. 우리는 반동의 무리들을 철저히 부서버리기 위한 공격을 위해 당중앙을 보호하고 마오주석과 투쟁을 견지하여야 하는데, 베이징 대학교는 기회만 엿보고 있고 몹시 냉담하며, 활력 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 또한 광범위한 학생과 교사 대중들의 강렬한 혁명적 요구를 진압하기 까지 한다. 이게 도대체 ㅓ찌된 일인가?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귀신이 곡할 노릇이다. 최근의 사건들을 살펴보라.


사건은 5월 8일, 何明과 高炬의 글에서 시작되었다. 전국적으로 「삼가촌三家村」을 성토하는 투쟁이 일어난 이후, 5월 14일 육평이 급히 송석이 시 위원회 대학부 긴급 회의에서의 했던 지시를 전달했다. 그때 송석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의 운동은 '강력한 지도가 필요하고, 학교 당조직의 강력한 영도를 요구한다.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하라", "대중들이 일어나면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라", "이번의 이데올로기 투쟁은 엄숙한 계급 투쟁이다. 반드시 이론적으로 철저히 반당, 반사회주의 언론을 하는 이들을 압도하라. 도리에 맞는 말만 할 것이며, 방법적으로 반박하기 쉬우면 실행하라. 문건들을 잘 학습하고 작은 토론회를 열어라, 소자보를 쓰고 비판하는 글을 써라. 정리하자면 이번 엄중한 투쟁은 세밀하게 임할 것이며 깊숙히 침투하여 반당, 반사회주의 발언들을 철저히 부서버려라. 이론적으로 그들을 반박하고, 절대 대회 등을 열어서 해결하지 말라", "만약 대중들이 흥분하여 대회를 요구할 때에는 진압하지 말고, 소모임으로 인도하고 문건을 학습하도록 하고 소자보를 쓰게 하라"


육명과 팽패운은 이와 같은 어투로 베이징 대학의 운동을 계획하였다. 그들은 "우리 학교의 문화대혁명의 형세는 아주 좋다.", "5월 8일 이전에 100여편의 글을 썼다, 운동은 건강한 것이다........운동에 깊숙히 들어가서 적극적으로 인도한다", "지금이야 말로 지도가 필요하고, 지도하는 운동의 방향은 정확한 방향으로의 발전이다", "적극적으로 지도자의 재능을 강화하고 정상적인 발전 방향으로 인도하라", "베이징 대학에는 대자보를 붙여서는 안된다.", "대자보는 인도할 수 없다. 대중이 붙이려고 하면 적극적으로 (못붙히도록) 지도하라" 등을 말하였다. 이것이 당중앙과 마오주석이 정한 문화대혁명의 노선이란 말인가? 아니다! 절대 아니다! 이는 당 중앙에 반대하고 마오쩌둥 사상에 반대하는 수정주의 노선이다.


"이는 한번의 이데올로기 투쟁이다", "반드시 이론에서 반당, 반사회주의 언론을 철저히 눌러버려야 한다", "도리에 맞는 말을 하라", "세밀하게 행하라" 이것들이 도대체 무슨 의미인가? 설마 이게 이론적인 문제라는 것인가? 대체 무슨 언론을 말하는 것인가? 당신들은 우리들의 반격, 반당, 반사회주의 분자들의 결사적인 정치투쟁을 어디로 인도하겠다고 하는 것인가? 등탁과 그의 지시자들은 문화대혁명의 중요한 한 수간에 대항하고 있다. 너희들은 엄중한 정치 투쟁을 순수학생의 토론 문제로 이끌겠다는 것 아닌가? 너희들은 왜 아직까지도 이렇게 행동하는가? 도대체 뭐하는 사람들인가?


"군중들이 일어나면 정확한 길로 가도록 인도하라", "운동의 방향을 정확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지도하라,", "정상적인 발전 방향으로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라", 무엇이 정확한 길인가? 무엇이 정확한 방향인가? 무엇인 정상적인 발전인가? 당신들은 위대한 정치적인 계급투쟁을 순수이론이나 순수학문의 범주 안으로 축소시키려 하고 있다. 얼마전 당신들은 직접 법률계 동지들의 1500권의 책과 1400만자의 자료를 통해 해서의 "억울한"문제들을 조사해서는 마음대로 무엇이 "방향의 정확함이고, 방법의 올바름인지" 퍼뜨리고는 모두에게 "좋은 경험"을 공부시키는 것이 아닌가? 실제로 이 부분이 너희와 등탁 한무리의 패거리들이 "좋은 경험"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것은 당신들이 소위 말하는 "운동의 발전은 건강하다"이다


실제, 당중앙과 마오쩌둥은 일찍이 우리에게 문화대혁명의 정확한 길, 정확한 방향을 지도하였다. 당신들은 입을 닫고 있다가 자신들 마음대로 "정확한 방향"과 "정확한 길"을 말한다. 너희들은 혁명의 대중 운동을 너희들의 수정주의 궤도 안으로 끌어들이고 싶은 것이다. 너희들에게 고한다. 이는 망상이다!


"이론적으로 그들은 진압하고, 절대로 대회를 열어 해결하지 마라", "베이징 대학교에는 대자보가 붙어서는 안된다.", "그들은 소조회, 소자보를 쓰도록 인도하라" 당신들은 왜 이렇게 대자보를 무서워 하는가? 왜 성토대회를 무서워 하는가? 당과 사회주의와 마오쩌둥사상을 공격하는 난폭한 공격을 하는 무뢰배들아. 이는 결사적인 계급투쟁이자, 혁명 인민들이 충분히 발동되는, 맹력하면서도 의분이 성토되는 대회를 열고 대자보를 붙이는 것은 가장 좋은 대중 투쟁의 한 형식이다. 당신들의 대중들이 대회를 열지 않도록, 그리고 대자보를 붙이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이는 대중들의 혁명을 억압하고, 대중혁명을 불허하고 반대하는 것이 아닌가? 우리는 절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당신들은 크게 소리친다. "지도를 강화하고 자신의 위치를 견지하라고." 이는 너희들의 엉큼한 속셈을 드러내고 있다. 혁명 대중이 당 중앙과 마오주석의 호소에 맹렬히 반응하여 반당, 반사회주의 분자들을 공격하는 것을 결의했을 때, 당신들이 위와같이 말했다. 당신들의 수호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당신들의 "직위"다. 누구를 위하여 그 직위를 유지하는가? 당신들은 뭐하는 사람들이기에 이렇게도 수작을 부리는가? 아직도 모르겠는가? 오늘날 까지 당신들은 그 알량한 지위를 믿고 버티고 있다. "직위를 지킨다"는 것은 문화대혁명을 파괴하겠다는 것이다. 내가 당신들에게 고한다. 자기 분수도 모르는 사마귀의 ㅏㅍ다리는 수레바퀴를 막을 수 없으며, 아무리 큰 개미라 할지라도 거대한 나무를 뒤흔들 수는 없다. 모두가 백일몽에 불과하다.


모든 혁명의 지식분자들은 전투를 개시할 시기이다. 우리 모두 단결하여 마오쩌둥 사상의 위대한 붉은 깃발을 높이 치켜들자. 당 중앙과 마오주석의 주위에 단결하자! 수정주의의 각종 탄압과 일체의 음모들을 타파하자. 온갖 잡귀신들을 없애버리자! 일체 흐루시쵸프식의 반혁명의 수정주의 분자, 사회주의 혁명을 끝까지 견지해 나가자!


당 중앙을 보위하자!

마오쩌둥 사상을 보위하자!

프롤레타리아 독재를 보위하자!


철학과 섭원재, 송일수, 하검치, 양극명, 조정의, 고운봉, 이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