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캉제

ChineseWiki
Noxess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2월 6일 (화) 14:15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위치

융캉제.jpg

지하철 레드라인을 타고 東門 동먼역에 내려 5번 출구로 나가면 융캉지에가 시작된다. 근처에는 중정기념당역과 시먼역이 있어 융캉제 방문 후 시먼딩과 중정기념당을 같이 방문해 볼 수 있다.

설명

유명한 딤섬 체인점 딘타이펑의 본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딘타이펑은 융캉제 골목에 들어가기 직전 대로변에 있어 찾기 쉽다. 거리 안으로 들어서면 옷가게, 아기자기한 소품가게, 유명한 대만 식당 등이 가득해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가장 유명한 먹거리를 소개하자면 망고빙수, 총좌빙, 딘타이펑 등을 들 수 있다. 우선 총좌빙 葱抓饼은 쫀득하고 얇은 전병에 계란, 옥수수, 치즈, 햄 등의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음식으로, 간식 또는 아침으로 많이 먹는다.
타이베이에서 유명한 총좌빙 가게 중 하나가 바로 융캉제에 있는 천진총좌빙 天津从抓饼인데 오리지널, 계란 추가, 바질과 계란 추가, 햄과 계란 추가, 치즈와 계란 추가, 종합, 옥수수와 계란, 옥수수와 계란과 치즈 등 8가지 맛이 있다.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 관광객이 주문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옥수수가 들어간 것이 가장 맛있었다!!)
망고빙수는 스무시, 삼형제, 아이스몬스터가 유명한데 그중 융캉제에 있는 것은 스무시 망고빙수이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는 아이스크림 망고 빙수와 푸딩 망고빙수이며 항상 빙수를 먹으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다.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