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농민공"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원톄쥔 부분에서 "하지만 그는 도시에서의 농민공들에 대한 차별이 사라졌을 때, 더 이상 농민들이 농촌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는 점에...)
 
 
1번째 줄: 1번째 줄:
원톄쥔 부분에서 "하지만 그는 도시에서의 농민공들에 대한 차별이 사라졌을 때, 더 이상 농민들이 농촌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는 점에 주목한다. "라고 설명했는데, 이렇게 쓰면 원톄쥔은 그렇게 때문에 도시에서의 차별을 해결하면 안된다고 주장했다는 오해를 살 수가 있어요. 원톄쥔은 당장의 차별 문제를 떠나서 농민공들을 도시에 정착시키는 것이 결국 그들을 무산계급으로 만들 뿐이라고 보고 있어요. 도시에서 소자산계급이 될 가능성을 현실적으로 매우 낮게 보는 것이지요. 그래서 농민공의 도시민화가 농민공들 자신에게도 중국 경제에도 나쁜 일이라고 보는 겁니다.[[사용자:Ziyou23|Ziyou23]] ([[사용자토론:Ziyou23|토론]]) 2016년 6월 26일 (일) 18:31 (KST)
+
원톄쥔 부분에서 "하지만 그는 도시에서의 농민공들에 대한 차별이 사라졌을 때, 더 이상 농민들이 농촌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는 점에 주목한다. "라고 설명했는데, 이렇게 쓰면 원톄쥔은 그렇게 때문에 도시에서의 차별을 해결하면 안된다고 주장했다는 오해를 살 수가 있어요. 원톄쥔은 당장의 차별 문제를 떠나서 농민공들을 도시에 정착시키는 것이 결국 그들을 무산계급으로 만들 뿐이라고 보고 있어요. 도시에서 소자산계급이 될 가능성을 현실적으로 매우 낮게 보는 것이지요. 그래서 농민공의 도시민화가 농민공들 자신에게도 중국 경제에도 나쁜 일이라고 보는 겁니다.
 +
"제시된 해결방안"은 농민공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읽히지만 실제로는 그런 내용이 아니지요. 제목을 "농민공은 어디로 가야 하는가"라든지, "경제사적 관점에서 본 농민공의 의미" 등 실제 내용에 맞는 것으로 바꾸어보면 좋겠습니다.[[사용자:Ziyou23|Ziyou23]] ([[사용자토론:Ziyou23|토론]]) 2016년 6월 26일 (일) 18:37 (KST)

2016년 6월 26일 (일) 18:37 기준 최신판

원톄쥔 부분에서 "하지만 그는 도시에서의 농민공들에 대한 차별이 사라졌을 때, 더 이상 농민들이 농촌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는 점에 주목한다. "라고 설명했는데, 이렇게 쓰면 원톄쥔은 그렇게 때문에 도시에서의 차별을 해결하면 안된다고 주장했다는 오해를 살 수가 있어요. 원톄쥔은 당장의 차별 문제를 떠나서 농민공들을 도시에 정착시키는 것이 결국 그들을 무산계급으로 만들 뿐이라고 보고 있어요. 도시에서 소자산계급이 될 가능성을 현실적으로 매우 낮게 보는 것이지요. 그래서 농민공의 도시민화가 농민공들 자신에게도 중국 경제에도 나쁜 일이라고 보는 겁니다. "제시된 해결방안"은 농민공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읽히지만 실제로는 그런 내용이 아니지요. 제목을 "농민공은 어디로 가야 하는가"라든지, "경제사적 관점에서 본 농민공의 의미" 등 실제 내용에 맞는 것으로 바꾸어보면 좋겠습니다.Ziyou23 (토론) 2016년 6월 26일 (일) 18:37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