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사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35번째 줄: 35번째 줄:
 
'''5/14'''
 
'''5/14'''
 
: 사기의 사상 조원 토의 결과 사상의 내용중 지엽적인 내용까지 포함시키면  글이 난해해지는 것을 고려해 지엽적인 내용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지엽적인 내용을 제외한 본질적인 내용만을 담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였습니다.
 
: 사기의 사상 조원 토의 결과 사상의 내용중 지엽적인 내용까지 포함시키면  글이 난해해지는 것을 고려해 지엽적인 내용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지엽적인 내용을 제외한 본질적인 내용만을 담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였습니다.
 +
:[[사용자:Hodong2|Hodong2]] ([[사용자토론:Hodong2|토론]]) 2016년 5월 14일 (토) 20:29 (KST)

2016년 5월 14일 (토) 20:29 판

4/29

어제부로 시험이 모두 끝난 저희 조는 오늘 한 번 모임을 가졌습니다.
오늘 저희는 사전에 사마천과 사기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본 것을 바탕으로 목차를 큰 틀로 나눠보고 거기서 비중에 따라 역할을 배분해봤습니다.
사마천(동호) - 사마천의 집안내력, 사마천의 생애, 사마천의 업적
사기 - 사기의 구성(지원), 사기의 사상(문석), 사기의 예술적 가치 및 영향(지원)
오늘은 과제하기에 앞서 조원끼리 서로 알아가자는 취지로 간단하게 역할 배분을 했고 1주일 후에는 작성한 글을 가지고 검토하며 서로 신뢰할 만한 글인지 검증하려고 합니다.
또한 보완할 부분은 무엇이고 추가할 부분은 무엇인지 서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Hodong2 (토론) 2016년 5월 1일 (일) 09:32 (KST)


5/7

저희조는 오늘 각자가 준비한 자료를 위키에 올렸습니다.
각자가 맡은 부분을 조사하면서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점을 토론하였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얘기했습니다.
내일까지 저희조는 각자가 올린 자료를 더 보충하고 서로의 글을 검토해 주기로 했습니다.
또한 저희가 쓴 사마천과 사기를 읽으면서 필요한 '2수준 설정'을 고민하기로 했습니다.
ADV7777 (토론) 2016년 5월 8일 (일) 16:35 (KST)


5/10

교수님께서 저번 수업시간에 내용을 너무 많이 담으려하지말고 나눠서 2수준, 3수준으로 뻗어나가게끔 코멘트 해주신 것을 참고하여 1수준의 내용들을 편집해 2수준, 3수준으로 작성하여 보다 접근하기 쉽게 구성하려고 합니다.
또한 각자의 글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사기의 내용중 '사기의 가치' 부분에서 '사기의 구성' 부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사기의 구성 부분을 따로 작성하자고 논의했습니다.
zhiyuan (토론) 2016년 5월 10일 (화) 17:46 (KST)


5/12

사마천의 내용 중 주요 사건은 수직적으로 편집하였고 사마천의 집안내력 등 복잡한 부분에 대해서도 참고 형식으로 2수준으로 편집했습니다. 사마천에 대한 내용 편집은 거의 완료 단계지만 사마천에 대한 글을 계속 검토해보면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계속 추가, 편집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제 사마천 부분은 사마천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2수준 3수준으로 편집할 계획입니다.
사기의 경우 내용이 생각보다 더 방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일단 사기의 구성 부분에서는 본기, 표, 서, 세가, 열전 부분은 1수준에 모든 것을 담지 않고 2수준 3수준에 나눠서 내용을 편집할 계획입니다.
또한 사기의 가치 부분에서는 기존에 1수준에 작성했던 내용이 너무 많아 보기가 힘들었던 점을 고려해 내용을 수직적으로 편집했습니다. 또한 사기가 많은 고사성어를 인용해 서술한 것을 고려해 현재 위키에 작성돼있는 중국 역사 고사성어 사전을 참고로 링크를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사기의 집필 이유, 사기의 사상 부분은 아직 편집의 방향을 잡지 못했습니다. 현재 조원들끼리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지 토의 중에 있습니다.
Hodong2 (토론) 2016년 5월 12일 (목) 22:47 (KST)

5/14

사기의 사상 조원 토의 결과 사상의 내용중 지엽적인 내용까지 포함시키면 글이 난해해지는 것을 고려해 지엽적인 내용을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지엽적인 내용을 제외한 본질적인 내용만을 담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편집하였습니다.
Hodong2 (토론) 2016년 5월 14일 (토) 20:2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