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학술제

ChineseWiki
회색바람까마귀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3월 14일 (화) 17:26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09년 학술제 개요

2009년 12월 4일 6시 자작마루에서 제 2회 중국어문화학과 학술제가 진행되었다.

2009학술제현수막.jpeg

중국어문화학과 그 두 번째 학술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2009년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가 제 2회 학술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1기 선배들이 중국 우한으로 연수를 가게 되었기에 새내기인 저희들의 손으로 서툴지만 정성스럽게 학술제를 꾸려보았습니다.

이번 학술제는 하나의 큰 도전이었습니다. 신생과의 특성 상 과의 전통이 없고 학술제를 치러 본 경험 또한 매우 적었기 때문에 준비에 여러 난항을 겪었습니다.

이번 학술제를 어떻게 구성하고 준비할지에 대해 갈팡질팡 하고 분분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의견 간 마찰도 있었고 생각지 못했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비온 뒤 땅 굳는다.’라는 말처럼 학우들 간의 의견 교류 과정에서 예전보다 더 결속력 있는 과가 되었고 문제점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해 갈수록 성숙해졌습니다.

점점 불가능 해 보였던 프로젝트들이 완성 되었고 우리들의 도전은 결실이 맺어졌습니다.

본과가 2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고 아직 무언가 어색해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를 풋풋함이라 생각하고 이런 마음으로 학술제를 마련해보았습니다.

서울시립대 중국어문화학과 제 2회 학술제, 신선함과 풋풋함을 느끼고 싶으신 분 모두를 초대하고 싶습니다.


 
— 중국어문화학과 회장 함원빈

학술제 진행 순서

2009학술제포스터.jpeg

학술제 영상

학술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