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유행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단신구(单身狗))
(단신구(单身狗))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단신구(单身狗)===
 
===단신구(单身狗)===
*연인이나 배우자가 없는 혈혈단신(孑然一身)의 사람을 일컫는 말. 光棍이 20세기 말 중국의 극단적 남초상황에서 등장한, 노총각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单身은 독신의 남녀 모두를 일컫는 말이다. 单身狗의 狗는 자기 자신을 낮추는, 자조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스스로를 우스꽝스럽게 표현함으로써 독신의 슬픔을 승화시키려는 노력으로 보인다. 11월 11일은 单身을 뜻하는‘1’이 4개나 들어간 날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솔로들의 날, 光棍节로 불리고 있다. 중국 청년들은 光棍节가 다가오면 자기 자신을 넷상에 소개하는 등 장난을 가장하여 솔로탈출을 위해 힘쓰기도 한다.
+
*연인이나 배우자가 없는 혈혈단신(孑然一身)의 사람을 일컫는 말. 光棍이 20세기 말 중국의 극단적 남초상황에서 등장한, 노총각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单身은 독신의 남녀 모두를 일컫는 말이다. 单身狗의 狗는 자기 자신을 낮추는, 자조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스스로를 우스꽝스럽게 표현함으로써 독신의 슬픔을 승화시키려는 노력으로 보인다. 11월 11일은 单身을 뜻하는‘1’이 4개나 들어간 날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솔로들의 날, [[光棍节]]로 불리고 있다. 중국 청년들은 光棍节가 다가오면 자기 자신을 넷상에 소개하는 등 장난을 가장하여 솔로탈출을 위해 힘쓰기도 한다.
光棍节은 그 밖에 또 다른 의미를 가지는데, 바로 알리바바 그룹의 회장 [[마윈]]으로부터 시작 된 대대적인 搞活动이다. 무일푼에서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선 마윈은 특유의 사업 수완을 발휘해 11월 11일에 솔로들을 위한 할인 행사를 거행했다. [[타오바오]]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 이 할인 행사는 당연히 중국 전역을 뜨겁게 달구었고, 다른 기업체들이 너도나도 참여하게 되면서 光棍节는 현재 솔로의 날로서의 의미보다‘双十一’대규모 할인으로서의 이미지가 더 강해졌다.
 

2015년 11월 12일 (목) 15:12 기준 최신판

단신구(单身狗)

  • 연인이나 배우자가 없는 혈혈단신(孑然一身)의 사람을 일컫는 말. 光棍이 20세기 말 중국의 극단적 남초상황에서 등장한, 노총각을 지칭하는 말이라면 单身은 독신의 남녀 모두를 일컫는 말이다. 单身狗의 狗는 자기 자신을 낮추는, 자조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스스로를 우스꽝스럽게 표현함으로써 독신의 슬픔을 승화시키려는 노력으로 보인다. 11월 11일은 单身을 뜻하는‘1’이 4개나 들어간 날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솔로들의 날, 光棍节로 불리고 있다. 중국 청년들은 光棍节가 다가오면 자기 자신을 넷상에 소개하는 등 장난을 가장하여 솔로탈출을 위해 힘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