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방 기능

ChineseWiki
Root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6월 13일 (화) 17:04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3기능

하단 오른쪽에 ‘나’ >’내 지갑(我的钱包,한국에서 어플을

제3방기능1.png
제3방기능2.png

설치한 경우, ‘지갑’메뉴가 없을 수 도 있다.)'이란 메뉴에 들어가면 위챗어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제3기능들을 볼 수 있다. 휴대폰 충전, 쇼핑, 콜택시, 음식 주문 및 배달, 기차나 비행기 표 및 숙박업소 예약 등 각종 편의기능을 추가한 것인데 위챗페이를 충전해서 사용하거나 다른 카드를 연계해서 사용 가능하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휴대폰 요금 충전(手机充值), 콜택시(滴滴出行),각종 티켓 구매(火车票机票), 음식 배달(吃喝玩乐) 등이 있다.

휴대폰 요금 충전(手机充值)

‘手机充值’ 메뉴를 누르면 위챗과 연결된 휴대폰가 뜨거나 직접 입력하면 되고 요금은 일반요금충전(充话费)과 데이터충전(充流量)으로 나뉘어 있다. 일반요금은 통신사 제공어플(手机营业厅)보다 2퍼센트 더 할인하고 있으니 위챗으로 충전하는 걸 추천한다. 충전한 데이터는 그 달까지 유효하다.

콜택시(滴滴出行)

기존의 어플 滴滴出行을 따로 다운받지 않고도 위챗 어플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滴滴出行은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와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지만, 미국의 우버(Uber)와 더 유사점이 많은 어플이다. 顺风车, 出租车, 快车, 专车, 代架 로 나뉘어 있는데 여기서 顺风车는 개인이 하는 카풀 형식 택시, 快车 역시 우버와 같이 개인이 자신의 차로 승객을 태워다 주는 형식을 말하고 专车는 여기서 좀 더 고급화된 것을 말한다. 出租车는 일반 택시, 代架는 대리운전이다. 顺风车는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 교통체증 완화 등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카풀 제도로 이 중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专车의 경우 비교적 고급 차량을 이용할 수 있고 몇 인승 차를 원하는지도 선택할 수 있으며 요금은 더 비싸다. 우리나라 콜택시의 개념과 가장 유사하다.

표 구매하기(火车票机票)

'火车票机票'를 누르면 차례대로 기차표와 비행기표, 버스표를 살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출발지와 도착지의 도시명을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하면 당일 표의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기차표를 살 경우 원하는 시간대의 일등석(一等座), 이등석(一等座), 입석(无座) 혹은 상등석(软坐), 일반석(硬座) 입석(无座)을 선택할 수 있다. 좌석 선택 후엔 탑승자의 정보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외국인의 경우 여권도 가능하나 이 경우 표를 직접 창구에 가서 수령해야 한다. 정보 입력 후 보험 여부나 추가옵션 여부를 확인 후 결제한다. 비용을 지불하면 발권이 완료되었음을 위챗으로 안내해주며 해당 티켓번호(取票号)를 확인 후 기차역 창구에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환불은 열차 출발 시간 35분 전 위챗어플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