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문화대혁명

ChineseWiki
Ziyou23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6월 27일 (월) 13:12 판 (새 문서: “홍위병의 출현과 류사오치·덩샤오핑의 실각” 부분에서 보수파 홍위병과 조반파 사이에 혼란이 있습니다. 교재의 번역이 잘못된 것이...)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홍위병의 출현과 류사오치·덩샤오핑의 실각” 부분에서 보수파 홍위병과 조반파 사이에 혼란이 있습니다. 교재의 번역이 잘못된 것이 큰 이유인데, 수업시간에도 설명했었고 에듀클래스 Q&A에도 같은 내용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인민해방군의 지원을 받는 홍위병들은 전국을 누비며 무질서한 모습으로 문화예술 파괴, 당 조직에 대한 무차별적 공격이 이어지고 당내 실권파의 제거가 거의 이루어지자 중앙 문혁소조는 그들을 해산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의 내용은 홍위병이 무엇을 하려고 한 것인지는 생략한 채 단순히 이성을 상실한 범죄자인 것처럼 요약하고 있습니다. 보수파 홍위병과 조반파를 분명히 구분하고 조반파가 당 조직을 공격한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관해서 설명을 보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상하이공사, 혁명위원회, 군대개입 등과 겹치는 내용이지만 마치 별개의 내용처럼 서술되고 있습니다.

여력이 되면 문화대혁명에 대한 다른 평가도 소개하면 좋겠네요. (예를 들어 백승욱의 관점)

오타가 몇 군데 있어요. (예: 백승옥 --> 백승욱) Ziyou23 (토론) 2016년 6월 27일 (월) 13:1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