劳动花开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953년 영화

감독 陈鲤庭
배우 魏鹤龄、蓝马、中叔皇、张翼、上官云珠
상영연도 1953
제작 长江昆仑联合电影制片厂

해방 초기의 상하이는 휘발유가 부족했고, 장(张) 엔지니어가 당 조직과 노동자들의 지원을 받아 무연탄을 연소하는 자동차를 연구·개발하는 데 성공하였다는 서사이다.

해방 초기 제국주의의 경제봉쇄로 인해 상하이시 대중교통공사의 많은 자동차는 휘발유가 부족해 운행을 중단해야 했다. 회사 당 조직은 창조 발명을 외치며 휘발유 대신 다른 연료를 쓸 것을 호소하며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장 엔지니어에게 무연탄 차를 설계할 것을 요구했다. 당시 모두가 많은 건의를 제기했는데, 장 엔지니어는 마음속에 우려를 품고 있었다. 무연탄을 태우는 것이 휘발유를 사용하는 것보다 번거롭고, 설사 무연탄 차 설계에 성공하더라도 지도자와 대중의 중시와 보급을 받기는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왕(王) 지부 서기와 회사 군 대표인 라오 자오(老赵)는 장 엔지니어를 격려했고, 왕 지부 서기는 직접 장 엔지니어의 조력자로 가서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곧 무연탄 차를 설계해 냈다. 하지만 첫 시운전 실패로 장 엔지니어는 실망해 실험 중단을 결정한다. 그의 아내와 허(何)부장 모두 그를 격려했고, 기술자인 라오궈(老郭)는 그가 화로의 결함을 찾아내는 것을 도와주어, 장 엔지니어도 깊은 감동을 받아 다시 용기를 내어 도전했다. 다섯 번의 수정을 거친 후에, 마침내 무연탄 차 제조에 성공하여 연료 공급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원가를 낮추기까지 했다. 대량의 개조를 거쳐 사용한 후에 신속하게 회사의 손실을 만회한다.

출처

https://baike.baidu.com/item/%E5%8A%B3%E5%8A%A8%E8%8A%B1%E5%BC%80/3531480?fr=aladdin
영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