夫妻进行曲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951년 영화

감독 洪漠
배우 凌之浩、沙莉、戴耘、高博
상영연도 1951
제작 长江影业公司

양행(洋行) 직원 천치위안(陈启元)과 아내 거리나(葛丽娜)가 상하이에서 해방된 뒤 신중국 건설에 뛰어든 내용이다.

해방 직전 상하이에서는 양행 직원 천치위안과 아내 거리나가 미국식 중산층 생활을 했다. 해방군이 남하하자 거리나는 상해를 떠나 홍콩으로 가자고 주장했지만, 그의 남편은 상하이에 남기로 결정한다. 상해 해방 후 양행은 문을 닫았고 천치위안은 일자리를 잃었다. 다른 사람의 소개로 그는 공영 기계공장에 가서 현물 공급제(供给制) 대우를 받는 엔지니어가 되었다. 수입이 끊긴 뒤 가난한 생활을 견디지 못한 리나는 투기꾼 저우하오란(周浩然)과 몰래 장사를 시작하면서 남편과의 간극은 깊어져만 갔다. 천치위안은 온몸을 던져 일에 몰두했고, 신사회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하지만 리나는 저우하오란의 체포로 사업이 실패했다. 고민하던 리나는 부녀 연합회 맏언니의 도움으로 사상에 변화가 생겼다. 그녀는 학습과 노동의 가치를 깨달았다. 천치위안은 결국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여 공장에서 표창을 받았고, 리나 역시 부녀 연합회의 일로 신정부의 찬사를 받으며 두 사람 사이의 간극이 해소됐다. 한 가족이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며 신중국 건설을 위해 노력하였다.


출처

https://baike.baidu.com/item/%E5%A4%AB%E5%A6%87%E8%BF%9B%E8%A1%8C%E6%9B%B2/8012585?fromtitle=%E5%A4%AB%E5%A6%BB%E8%BF%9B%E8%A1%8C%E6%9B%B2&fromid=6846639&fr=aladdin
영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