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仿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산자이(山寨)지역에서 생산되는 모조품 가운데 형태와 기능이 정품과 비교하여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손색이 없는 제품들을 말한다.


개념

고급 모방품을 뜻하는 언어로 정품의 외형 뿐 아니라 모든 요소를 그대로 모방하며 동시에 진품 브랜드 로고까지 그대로 사용한다. 주로, 가죽, 가방, 안경, 등 국제적인 사치품등이 대상이 되어진다. 또한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 제품에 대한 모방도 증가하고 있다. 진품에 대하여 깊이 연구하여 진품의 여러 특징을 정확하게 모방하며, 세밀한 부위도 진품과 유사하다. 고방품의 제작은 일반적으로 전문가나 조예가 깊은 작가이며, 모조품의 수량이 극히 적고 엄격하게 선정하여 세상에 유통시키기 때문에 감정하기 극히 어렵다.

관련

일반적으로 모조품 등급을 모조품의 상태에 따라 저방(低仿), 조방(粗仿), 정방(精仿), 고방(高仿), 절방(絶仿)순서로 나눈다.

1. 저방(低仿) : 졸렬하고 수준이 낮은 모조품으로 진품의 한 특징만 모방하고 다른 부분은 진품과 많이 다르다. 그리고 생산되는 양이 많아판매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있다.

2. 조방(粗仿) : 제품의 형태는 어느 정도 진품과 유사하게 따라만들었으나, 정품의 품질을 따라가지는 못하는 수준의 모조품이다.

3. 정방(精仿) : 정교하게 모방하여 수준이 높은 모조품으로 진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여 만들어진 모조품이다. 하지만 여전히 개별적으로 미세한 부분에서 진품과 부합되지 않는 특징이 나타난다.

4. 절방(絶仿) : 진품과 거의 같은 형태와 품질을 가지고 있는 모조품이다. 따라서 만드는 사람도 일반인보다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다. 하지만 진품과 만들어진 시기가 다르고 만든이가 진품의 생산자가 아니기 때문에 진품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할 수는 없다.

예시

1."高仿山寨iPhone7 Plus 登场": 산자이 고급 모조품 iPhone7 등장
2."盗版高仿山寨有什么区别?": 불법 산자이 고급 모조품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38482793309243caa8b7dfc4bb0474f5.jpg

10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