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리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빠리[Bali, 八里]

중화민국 신베이 시의 구이다. 넓이는 39.4933㎢ 이고, 인구는 2016년 1월일 기준으로 37,710명이다. 명대의 1605년, 스페인인이 단수이허를 거슬러 올라가 타이베이 분지에 도착했을 때, 무만번사의 3대 부락(현재의 신주 현, 이란 현 일대)을 항복시켜 지배하에 두었다. 그 중의 지명에 'Parecuchu'가 있었고 이것이 바리(八里)로 전와 했다고 여겨진다. 또 다른 설로는 1358년경에 바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던 원주민인 'Arieun'이 전와 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가는 방법과 관광 포인트

단수이 [Tamsui, 淡水] 강을 사이에 두고 단수이 구와 마주하고 있어 단수이 구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단수이 항구에서 페리를 타고 이동한다. 비용은 왕복45원 편도 23원이다. 이지카드로도 편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왕복결제는 불가능하다. 빠리 항구에 내리면 시장이 형성된 거리를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먹거리들과 기념품 등을 판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는 '대왕 오징어 튀김'이다. 튀긴 몸통과 다리를 먹기좋게 잘라 마요네즈와 가쓰오부시, 맛을 내는 조미료, 와사비등을 곁들여서 먹는다. 빠리에서 가장 유명한 대왕 오징어 튀김은 간판에 할머니 그림이 그려진 '보 할머니 오징어튀김'이다.


해변가와 공원등의 조경이 잘 꾸며진 빠리는 북적북적하고 활기찬느낌 보다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빠리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끼며 할 수 있는 액티비티는 자전거가 있다. 4인, 2인, 1인용 자전거를 쉽게 대여할 수 있고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기때문에 여유롭게 빠리 구석구석을 보기에 매우 좋다. 대부분의 길은 자전거로 다닐 수 있고 자전거가 출입할 수 없다는 표지판이 있는 곳만 들어가지 않으면 된다.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면서 빠리의 공원과 해변, 그리고 박물관 전경 등을 보는 것은 매우 추천할 만한 활동이다.



날씨

위치상 바람이 매우 많이 불고 겨울에는 춥다. 섭씨 10도 안팎의 날씨로 햇볕이 있어도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가 떨어진다. 자전거타기 등 액티비티를 할 경우에는 따뜻한 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