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춘추
조별 과제의 준비과정과 역할 분담 등 협업과 관련된 구체적인 진행 상황을 이곳 토론방에 기록해 주기 바랍니다.Root (토론) 2016년 4월 30일 (토) 01:32 (KST)
토론방에는 사용자 서명을 표시합니다. 서명을 표시하지 않으면 토론방 사용 시, 여러사람의 의견들이 구분없이 표시되어 혼란스러워질 수 있으므로 의견을 제시할때 서명을 표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위키 문법을 참고하세요. Root (토론) 2016년 4월 30일 (토) 01:32 (KST)
05/02
- 문화사 수업이 끝난 후에 간단한 회의를 가짐.
- 각자 파트를 나눠서 하기로 합의를 했는데 파트를 당장 나누기에 춘추시대에 대한 배경지식이 부족하다는 결론이 나왔음.
- 파트를 나누기에 앞서 각자 책을 정해서 5월 9일까지 읽어오기로 함.
- 이후에 다시 모여 파트를 나누기로 함.
이후에 메신저를 통해 각자 정한 책을 알려줌.
- 고경찬 - <중국사>
- 정혜진 - <이야기 중국사>, <중국사 다이제스트>
- 이미현 - <이야기 중국사>, <처음 읽는 중국사>
- 박정윤 - <아틀라스 중국사>, <중국 통사>
- 책을 정하는 것 외에도 파트를 나누는 기준을 정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를 함.(왕조 별로 구분 지을 것인지, 경제,문화 등으로 구분 지을 것인지, 시기로 구분지을 것인지)
05/10
- 이전에 나눈 파트가 너무 세밀하지 않은 것 같아 다시 만나서 세세하게 나누기로 함.
- 1차 평가까지는 일단 1수준까지 완성하기로함. 이후에 2수준, 3수준까지 작업.
- 2수준, 3수준은 아직은 역할을 나누지 말고 전체적인 글을 먼저 작성한 후에 나누기로 함.
05/12
- 만나서 목차를 정하고 파트를 나눔.
- 춘추 오패의 패권 다툼을 큰 틀로 묶어서 설명하고 사회, 경제, 문화 분야를 묶어서 서술하기로 함.
05/14
- 춘추오패를 조사하는데 진과 초나라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있는 책을 추가하려 합니다. <춘추전국의 패자와 책사들>을 더 참고하겠습니다. (이미현)
수고 많았습니다. 일단 5월 15일까지 편집된 내용을 중심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합니다.Root (토론) 2016년 5월 15일 (일) 23:4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