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Chinese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포털사이트

사이트명 포털사이트 특징
바이두百度 www.baidu.com 바이두(백도, 중국어: 百度, 병음: bǎi dù, 나스닥: BIDU)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검색 엔진이다.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서 유명하며 알렉사닷컴 트래픽 측정 기준으로는 세계 상위권에 있다.[1] 바이두(百度)의 상징은 ‘곰 발바닥’이다. 바이두는 중국 남송의 시인 신기질의 시 《청옥안•원석(靑玉案•元夕)》에 등장하는 구절인 "중리심타천백도, 맥연회수, 나인각재등화난산처(眾里尋他千百度,驀然回首,那人卻在燈火闌珊處, 사람들 속에서 그녀를 천백번 찾다가 불현듯 고개를 돌려보니 그녀가 등불 아래에 있더라.)"에서 유래되었다. 2005년 8월 5일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하였고 2006년 12월에는 일본에도 진출하여 2007년 3월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고 2008년 1월 23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큐 www.qq.com 텐센트 QQ(중국어: 腾讯QQ), 줄여서 QQ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무료 인스턴트 메시징 컴퓨터 프로그램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IM 서비스이다.[1] 이 프로그램은 네스퍼스 소속의 텐센트 홀딩스 리미티드(Tencent Holdings Limited)가 관리하고 있다.[2] QQ는 대화 프로그램뿐 아니라 게임, 애완 동물 키우기, 벨소리 내려받기 등의 부가 서비스도 개발해 놓았다.

QQ.com QQ 메일 QQ쇼 QQ홈 QQ게임 모바일QQ Q-GEN 파이파이 QQ 애완 동물 QQ 음악

구글 차이나谷歌 www.google.CN 구글 차이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 임원이자 1998년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 아시아의 설립자인 리카이푸가 2005년에 처음 설립하였다.[1]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직을 이유로 구글과 리카이푸를 고소하였으나 비밀적인 합의에 이르렀다.[2] 구글의 베이징 소재 사무소는 초기에는 NCI 타워에 위치하였다.

2005년에 중국어 인터페이스는 google.com 웹사이트에 맞추어 개발되었다. 2006년 1월에 구글은 중국 정부의 검열에 종속된 결과물을 보여주는 중국 소재 google.cn 검색 페이지를 시작하였다. 2010년 6월 30일에 구글은 구글 차이나를 구글 홍콩으로 자동 연결시켰다.

시나新浪 www.sina.com 시나닷컴(Sina.com, 중국어: 新浪)은 중국의 포털 사이트 가운데 하나이며 1998년 11월 30일 설립되었다. 2009년 8월부터는 중국 최대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인 시나 웨이보를 서비스한다.
타오바오淘宝 www.taobao.com 중화인민공화국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일본의 라쿠텐, 미국의 아마존닷컴, 이베이가 있다면 중국에는 타오바오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륙답게 갖가지 물건을 팔고 있으며 술같은 물건이나 수억을 호가하는 시계도 팔리는 것을 보면 대륙의 기상을 절로 체감할수 있다. 중국 슈퍼 리그의 광저우 헝다를 후원하고 있다.

구글 구글 구글 주식회사(영어: Google Inc.)은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1998년에 'BackRub'이라는 이름으로 설립했다. 구글은 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의 2/3, 전 세계의 70%를 장악했다. 2008년에 구글은 자사 웹 페이지 인덱스 크기가 1조 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으며[2] 다른 어떤 검색 엔진보다도 3배 이상 큰 인덱스를 관리한다.[3] 2009년 초 구글에서 매일 수십억 개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방문되고, 수백억 개의 구글 광고가 노출되었다.[4] 구글 검색의 특징 중 하나는 페이지와 페이지 사이의 링크를 분석하여 많이 연결된 페이지를 더 좋은 문서로 판단하는 것인데 이것을 페이지랭크(PageRank)라고 한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접속빈도가 잦고 연관성이 높은 링크를 상위에 노출할 뿐 아니라, 신뢰성에도 가산점을 부여한다. 특정 링크의 클릭률이나 특정 링크가 얼마나 많이 링크되었는지를 기록해 '연관성'점수를 부여한다. 이렇듯 정량화된 값을 창립자 페이지의 이름을 따서, 페이지랭크pagerank라고 한다. 검색 기술에는 정확한 결과를 이끌어 내는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다. 첫째, 웹의 링크 구조를 활용하여 각 웹페이지의 품질 순위를 결정한다. 이런 순위 방식을 페이지랭크라고 한다. 둘째, 링크를 활용하여 웹페이지의 '페이지랭크'를 빠르게 계산하게 해 주는 맵을 만든다.
왕이网易 www.163.com 넷이즈(網易, NetEase.com, 163.com)는 중화인민공화국의 포털 사이트이다. 2014년 현재, 세계에서 15번째로 방문객이 많은 사이트로 알려져 있다.[1][2] 본사는 중화인민공화국 광둥 성 광저우 시에 있다.
소후搜狐 www.sohu.com 소후(Sohu, 중국어: 搜狐)는 중국의 포털 사이트 가운데 하나이며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다. 소후닷컴은 칭화대와 미국 MIT를 졸업한 장챠오양(張朝陽)에 의해 1996년 8월에 탄생하였다. 장챠오양은 2000년 <포브스>가 발표한 중국 부호 순위 37위로 중국 여성들의 신랑감 선호에서도 4위를 차지한 해외파 수재다. 중국 인터넷을 이끌어 가는 양대 산맥인 시나닷컴의 왕즈등이 사임하면서 지금은 모든 시선이 그에게 쏠려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중국의 제리양이라 하기도 한다.

소후닷컴은 1998년 2월 중국 최초의 중국어 검색엔진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하였고, 현재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나닷컴이 뉴스와 채팅에 강하다고 한다면, 소후닷컴은 정보 서비스가 강한 포털사이트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360 www.360.com 360安全卫士(360안전위사), Qihoo 360. 중국의 보안업체 겸 인터넷 업체.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저장소. 드롭박스 처럼 특정 퀘스트를 완수해야 제한이 풀린다. 유저에게 과제가 주어지며 이것을 실행하면 경험치를 얻는다. 얻은 경험치로 일정 레벨 이상 올리면 용량확장, 업로드 용량이 증가한다.

현존하는 클라우드 중에 무료로 지원해주는 용량이 제일 크다. 초기에는 치후 360 이라는 무료백신을 통해 점유율을 늘려갔으며 사업 확장을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메신저, 포털사이트 및 기타 인터넷 사업을 하고 있다. 주력사업은 여전히 백신 계열이며 미국 주식에 상장되어 있다. 텐센트의 QQ 메신저와 치후360 백신 간의 악성코드 분쟁이 발생한 이후에는 텐센트는 자체 백신을 치후는 메신저를 포함한 인터넷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